- 검색 최적화 팁(SEO), 추가적인 팁!(63~70) 목차
검색 최적화 팁(SEO), 매력적인 75 실행 가능한 방법!(63~70)을 안내해 드립니다.
이번에는 추가적인 팁이네요. 심화 과정일까요? 지치지만 끝이 보입니다. 같이 화이팅 해봐요!!
첫 번째 글부터 보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IT] - 검색 최적화 팁, 매력적인 75 실행 가능한 방법!(1~2)
출처 및 원본 : https://ahrefs.com/blog/seo-tips/
F. 기타 팁
모든 것이 SEO 면에서 완벽하게 충족되지 못할 수 있습니다.(카테고리를 정한다는 등)
애매하다고 덜 중요하게 여겨진다고 그냥 놔둘 수는 없습니다.
다음은 SEO에 있어서 무시하면 안되는 몇가지를 가져왔습니다.
63. 얇은 컨텐츠를 제거 / 최소화 / 디 인덱싱 하기
Google의 Panda 알고리즘은 너무 얇거나 중복 된 콘텐츠가 있는 웹 사이트에 마이너스 점수를 줍니다.
해결책? ‘내용 보충’을 하거나, 글을 삭제하거나 색인에서 제외시키세요.
내용이 너무 적거나 / 무의미한 페이지를 'noindex, follow'로 로봇 메타 태그를 추가하여 Google 색인에서 색인 제외시킬수 있습니다.
<meta name =“로봇”content =“인덱스, 팔로우”>
추천 독서 : 얇은 컨텐츠는 무엇이고 왜 중요한가?(영문)
64. 내 사이트 해킹 / 삽입 링크 확인하기
웹 사이트가 해킹 당하면 트래픽이 바닥으로 떨어집니다.
또한 Google은 SERP에서 여러분의 사이트를 완전히 제거 할 수도 있습니다 (바이바이 올가닉 트래픽~).
따라서 웹 사이트가 해킹되지 않았는지, 또는 이상한 외부링크가 있지는 않은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Sucuri의 무료 사이트 확인을 통해 사이트에서 해킹 / 보안 문제를 신속하게 스캔하고 블랙리스트 (예 : McAfee SiteAdvisor)에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문제가있는 경우 Sucuri에 금액을 지불하면 정리 작업을 하실 수 도 있습니다.
추천 자료 : 해킹 당하지 않도록 웹 사이트를 보호하는 방법(영문)
65. 검색 트래픽의 급격한 하락을 주시하세요.
검색 트래픽이 갑자기 떨어지는 현상이 일반적으로 패널티를 받았다는 찾은 첫 번째 신호입니다.
당황하기 전에 내 사이트 내부에서 문제를 일으킨 원인이 없는지 확인하세요.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 일정 기간 동안 사이트가 다운 되었습니까?
- 분석 추적 코드가 올바르게 설치되어 있습니까?
- 실수로 검색 스파이더를 차단 한 적이 있습니까 (간혹 이런 실수를 하시는 분이 있더라고요!)
모든 것이 정상으로 보인다면, 외부적인 이유로 페널티가있을 수 있습니다. 🙁
혹시나 페널티가 없다 하더라도 그게 당신의 사이트가 깨끗하다는 의미는아닙니다.
Google 업데이트 중의 사이트 트래픽 감소는 알고리즘의 변화에 따라 패널티 반영을 조기에 보여줍니다.
Baracuda Digital의 무료 Panguin 도구를(영문) 사용하여 검색 트래픽에 업데이트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상관 관계를 발견하면 기존 / 다가오는 페널티의 표시 일 수 있으므로 해결방안을 찾아보세요!
66. 페널티 알림이 오는지 확인하세요.
트래픽 감소보다 더 나쁜 것은 직접적인 페널티입니다.
직접적인 패널티는 Google 직원이 실제로 내 사이트 (또는 링크 프로필)를 검토하여 의심스러운 것을 발견했음을 의미합니다.
의심스러운 것들을 예를 들자면:
-지나치게 공격적이거나 조작 가능한 링크 구축;
-저품질 콘텐츠;
-의심스러운 아웃 바운드 링크;
-기계적인 사용자 생성 컨텐츠;
-스키마 마크 업의 조작 여부
직원이 확인하여 스팸으로 분류하여 패널티를 준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Google 검색 콘솔에 이메일과 메시지로 알리게 됩니다.
출처 : Sitereach
직접 처벌로부터의 복구는 간단하지 않으므로 링크 제거, 페이지 색인 해제 등을 할 때 매우주의해야합니다. 만약 작업하는데 불안하다면 SEO 컨설턴트의 사람을 고용하는 것을 생각해봐야 합니다.
67. Google 웹 로그 분석과 Google 검색 콘솔을 연결하여 "제공되지 않은"키워드를 잠금 해제하십시오…
Google Analytics은 트래픽 통계와 관련하여 업계 표준입니다.
(이 부분은 해석하기 이전에 이해하기가 쉽지 않네요.)
구글 애널리틱스는 많은 정보를 제공하지만 어떤 키워드가 검색 트래픽을 유도하고 있는지 적극적으로 알려주지 않습니다.
해주기는 하지만 좀 아쉬운 수준이죠.
아래 사진처럼 대부분의 키워드를 "(제공되지 않음)"으로 분류하기 때문입니다.
답답하게도 이건 활용 가능한 정보가 거의 없거나마찬가지에요.
다행히 Search Console을 Analytics와 연결하면 Search Console의 '검색 쿼리'보고서에서 키워드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는데요. 완벽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하는 방법은 여기서 확인하세요.(영문)
68. 성가신 추천 스팸 필터링
추천 스팸은 스패머가 Google Analytics를 속여 실제로 발생한 적이없는 추천을보고 할 때 만들어져요.
이런 추천스팸은 Google 웹 로그 분석 데이터가 왜곡시키게 됩니다.
이런 스팸 추천은 Google Analytics에서 아래처럼 표시됩니다.
이러한 '유령 추천'은 부정확 한 보고서를 남기는데, 이런걸 쉽게 정리(처리)하는 방법이있는데아래에 링크를 확인하세요.
how to do it(영문).
69. 이벤트 추적으로 아웃 바운드 링크 추적하세요.
사용자가 사이트와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에 대한 지식이 많을수록 아웃 바운드 링크에 대한 이벤트 추적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누군가 외부로 글을 많이 퍼간다면 분석표에 표시가 될것입니다. 이런 사람들이 있다면 그들에게 좀더 적극적으로 어필(칭찬, 감사)를 해야 할것입니다.
70. 엄청나게 쉬운 콘텐츠 공유하기
소셜 미디어는 순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당신의 콘텐츠를 퍼 뜨리고 잠재적인 방문자들의 눈앞에 다가 당신을 글을 놔주게 됩니다.
소셜 트래픽은 순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에 간접적 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트래픽/ 재방문자
-브랜드 검색
-검색창에 직접 타이핑
따라서 콘텐츠를 가능한 한 쉽게, 또 끌리는 내용으로 공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SNS 게시물 공유 : 항상 활발한 SNS 활동을 하고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사람들이 당신의 콘텐츠를 보면 = 더 많은 사람들이 공유할수 있습니다.
2. 눈에 잘 띄는 위치에 소셜 버튼 (및 카운트) 표시 : 사람들이 소셜 공유 버튼을 볼 수 없으면 클릭하지 않습니다. 방문자에게 즉시 눈에 잘 띄도록 버튼을 배치하세요. 또한, 현재의 공유 누적을 표시하면 사람들이 신뢰를 더 하면서 적극적으로 공유할 것이에요.
3. Open Graph 메타 데이터 사용 : Facebook / Twitter / etc에서 링크가 더 예쁘게 보입니다. 예쁜 링크는 더 많은 클릭과 더 많은 공유를 얻게됩니다. Yoast가 설치되어 있으면 플러그인이 이작업을 해줄꺼에요. 만약 없다면 여길 보세요.
4. 모든 게시물에 대해 맞춤 추천 이미지 만들기 : 사람들이 스크롤 할 때 시선을 사로 잡는 밝고 화려한 이미지를 배치하세요. 이렇게하면 더 많은 클릭을 얻는 데 도움이됩니다.
추천 독서 : 최고의 소셜 미디어 버튼 위치는 어딜까?(영문)
참고 자료. 모든 SNS활동을 하고싶지만 최대한 틈새 시장에서 가장 많은 트래픽을 얻을 수 있는 곳에(영문)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마케팅 블로그에서는 Twitter 일 수도 있고 음식 블로그에서는 Pinterest가 더 클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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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 검색 최적화 팁(SEO), 마지막 팁과 추가 정보(71~75)을 안내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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