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최적화 팁(SEO), 매력적인 75 실행 가능한 방법! (1~2)

2020년 06월 05일 by 잡다구리89

    검색 최적화 팁(SEO), 매력적인 75 실행 가능한 방법! (1~2) 목차

검색 최적화 팁, 매력적인 75 실행 가능한 방법! 순서대로 따라와 보세요. 

75가지나 되는 엄청 긴 글이지만 천천히 따라오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중간 중간 번역말투가 읽기 힘드시겠지만, 화이팅!!! 저도 최대한 부드럽게 번역해보았어요. ㅜㅡㅜ 

 

 

출처 및 원본 : https://ahrefs.com/blog/seo-tips/

검색 최적화 SEO

 

 

https://youtu.be/73lj6m6Xulc

ahrefs 검색최적화 가이드 영상

 

사이트의 검색 엔진 순위를 높이기 위해 쉽게 구현할 수 있는 직관적인 SEO 팁 모음을 찾고 계신가요? 그런 다음 더 이상 다른 걸 찾아보지 마세요.

여기에 75 가지 SEO 팁과 모범 사례 목록을 정리했습니다. 이 팁들은 페이지 단위부터 키워드 조사, 링크 작성 등 검색 엔진 최적화의 다양한 측면을 다루기 위해 논리적으로 나눠놨습니다.

 

대부분의 도움말에 대해서는 공식 Google 가이드라인 (해당되는 경우)을 비롯하여 추가 정보로 연결되는 링크도 있습니다. 또한 웹에서 최고의 SEO 가이드 중 일부를 직접 선택했습니다.

 

먼저 7 가지 SEO 팁으로 시작합니다.

 

A. 키워드 연구


키워드 연구는 모든 SEO 작업의 출발점이 되어야 합니다.

왜냐? 사람들이 실제로 틈새시장에서 무엇을 검색하는지 모르는 경우 운에 맡기는 상황이 되니까요.
그건 사업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아래의 키워드 연구 팁을 따라서 해보시기 바랍니다. ^^

 

1. 올바른 키워드를 타기팅하고 최적화하십시오.


키워드 타기팅과 관련하여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음 세 가지 실수 중 하나를 범합니다.


키워드를 전혀 최적화하지 못합니다.
너무 많은 키워드를 최적화하려고 합니다.
관련성이 없는 키워드를 최적화합니다.

 

당신의 웹 사이트의 각 페이지 / 포스트는 하나의 "주요"키워드 또는 주제를 대상으로 해야 합니다. 이를 기억함으로써 처음 두 가지 실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추가 설명: 
여러 페이지에서 동일한 키워드를 타기팅하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Google은 일반적으로 이러한 페이지 중 하나만 순위를 정하기 때문에 원하는 페이지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올바른 키워드를 선택하는 좋은 방법은 단순히 친구에게 페이지를 보여주고 “이 페이지 주제가 뭐인 거 같아?”라고 물어보는 겁니다.

이렇게 하면 확실한 키워드 / 주제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본격적으로 이 키워드를 사용하기 전에 항상 Google 키워드 기능을 활용해야 합니다.

왜냐고요? 사람이 보는 키워드의 가치와 Google이 보는 키워드 가치가 다를 수 있고 여러분이 기대하는 것과는 다르게 키워드의 난이도가 높거나 가치가 없을 수 있습니다.

구글에 outreach 검색한 결과

키워드 "outreach"에 대한 Google의 상위 3 개 순위 페이지를 보여주는 스크린 샷 이러한 결과는 콘텐츠와 크게 다르기 때문에 타기팅하기 가장 좋은 키워드는 아닙니다.

SERP 기능이 많은 키워드 (예 : 추천 스 니펫, 애드워즈 광고, 쇼핑 결과 등)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렇게 하면 '10 개의 파란색 링크 '(즉, 자연 검색 결과)가 줄어들어 CTR이 줄어들고 트래픽이 줄어듭니다.

 

2. 검색 의도를 고려하여 "유니콘 키워드"(잡을 수 없는 키워드)을 피하세요.


키워드를 찾다 보면 때때로 영양가 높은 키워드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키워드의 벨류가 높다고 해서 반드시 키워드의 순위가 높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키워드 검색의 "의도"가 뒤에 있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예 : 'Google 웹 로그 분석'은 첫눈에 순위를 매기는 좋은 키워드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 키워드 분석표

한 달에 백만 건의 미국 검색에서 확실히 많은 양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검색의 대부분은 Google 웹 로그 분석에 로그인하려는 사람들이 될 것이기에 아마도 두 번째에 위치한 사이트를 방문할 이유가 없을 것입니다.

구글 검색에 google analytics 검색

아마 적어도 하루에 수십 번 Google 웹 로그 분석을 검색할 것입니다 (차라리 북마크 했으면 편했겠네요).

아래로 스크롤하면 2번째로 “Google 웹 로그 분석 사용법”이라는 키워드가 있습니다.

 

Google 웹 로그 분석 사용법

 

한 달에 1,900 건의 검색이 발생하며 구글 로그 분석 가이드를 검색하는 사람이 꽤 되는 것입니다. 차라리 직접적으로 구글 분석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보다 이게 더 좋을 것입니다.

잠깐! 이건 당신이 광고주가 아닌 이상 트래픽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궁극적으로 상위 노출이 되어 수익창출을 할 수 있는 키워드 (즉, 트래픽을 유도하는 키워드)를 찾아야 합니다. 따라서 관련성이 높은 키워드를 타기팅해야 합니다.

다음은 잠재적인“유니콘키워드”(잡을 수 없는 키워드)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질문들입니다.

1 이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람들이 내가 판매하는 제품을 사고 싶어 합니까?
2. 이 키워드의 트래픽을 잠재고객으로 전환하는 명확한 방법이 있습니까?
3. 비즈니스 관점에서 이 키워드를 타기팅하는 데 충분한 검색 량이 있습니까?
4. 검색 량이 내가 타깃으로 한 국가에서 나오나? (예 : 한글 키워드, 한국 유저 트래픽)

이러한 질문에 대한 답변이 “아니요”인 경우, 아마도 “유니콘키워드”일 것입니다.

 

추천 자료 : 키워드 검색 의도를 파악하는 방법 - 영문 (How To Determine Keyword Search Intent)

 

다음 글 이어서 보기

[IT] - 검색 최적화 팁, 매력적인 75 실행 가능한 방법!(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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