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최적화 팁(SEO), 다양한 방식의 백링크.(46~52)

2020년 06월 16일 by 잡다구리89

    검색 최적화 팁(SEO), 다양한 방식의 백링크.(46~52) 목차

검색 최적화 팁(SEO), 매력적인 75 실행 가능한 방법!(46~52)을 안내해 드립니다.

 

이제 백링크 주제로는 마지막 글이네요. 다음 주제로 넘어가기 직전이라 글을 끊기가 애매해서 그냥 한 번에 올렸습니다. 조금 길더라도 천천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혹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면 덧글 달아주시면 좀 더 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글부터 보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IT] - 검색 최적화 팁, 매력적인 75 실행 가능한 방법!(1~2)

출처 및 원본 : https://ahrefs.com/blog/seo-tips/

 

46. 당신의 최고의 콘텐츠를 위해 글의 재 구축하세요. (추가적인 가치를 쥐어짜 보세요.)

여러분의 글을 분석표, SlideShare 프리젠 테이션 또는 비디오로 등으로 꾸며서 정보 전달성을 높이고 관련 사이트에서 공유함으로써 최상의 콘텐츠를 만드세요.

추천 자료 :콘텐츠를 재활용하는 궁극적인 가이드(영문)

 

다음과 같은 권위 있는 사이트에서 콘텐츠를 재구성해서 여러분의 글을 읽을 수 있는 대상을 넓힐 수 있습니다.

  • Medium;

  • Linkedin Pulse;

  • Social Media Today

(한국으로 치면, 디시인사이드나 무슨무슨 갤러리 같은 곳이겠네요.)

 

콘텐츠 중복에 대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여러분이 원본 기사글 소스를 연결해두기만 하면 오케이예요.

추천 자료 :신디케이트 된 내용 : 언제, 왜, 어떻게(영문)

 

아, 그리고 검색 트래픽이 더 이상 없는 오래된 게시물의 경우, 사이트에서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고, Medium, Linkedin 등에 다시 올리고 링크를 통해 여러분의 사이트로 연결하는 방식으로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7. Wikipedia에서 링크를 잡으세요... 그리고 놓치지 마세요!

누구나 Wikipedia에 자신의 링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건 그 링크를 유지하는 데에 있습니다.

어떻게 할까요?
간단합니다.
콘텐츠가 다음과 같은 경우에만 링크를 추가하십시오.

1. 어떤 주제에 해대서 열심히 글을 쓴다. 
2. 남들이 인정(좋아)할만하게 쓴다. 
3. 그다음, 이미 써둔 내 글로 링크를 건다.

 

평범한 글에 연결하면 시스템이 살펴보자마자 링크를 지워버립니다.

10점 만점에 9점 정도 되는 유용한 정보글로 연결하여야 링크가 유지될 거예요.

읽기 권장 사항 : Wikipedia Link Building Hack — 원하는 만큼 많은 백링크 가져오기 

 

48. 트래픽 유도 링크 구축을 위한 Quora(지식인 같은 사이트) / 포럼에 에서 질문에 답변하기

Quora와 같은 질문 및 답변 사이트의 링크는 세계에서 가장 좋은 SEO 가치를 제공하지는 않지만 트래픽을 만들 수는 있습니다.

그리고 트래픽 (및 판매)이 우리가 필요로 하는 것이죠. 
그러니 가서 답변을 다세요!(네이버 지식인 질문에 답을 다는 방식과 비슷하네요.)

지식인등에 답변을 달면서 링크를 넣는 방식

추천 자료 : Quora에 대한 마케팅 담당자 가이드(영문)

틈새시장 포럼(?)에 참여하고 질문에 답변하면서 여러분의 사이트를 홍보하는 것 또한 트래픽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멋진 점은 사람들이 클릭해 들어오면서 이미 신뢰 수준을 어느 정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당신의 제공한 수고에 훨씬 더 보상을 줄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49. 당신의 브랜드 언급한 글을 링크로 전환하기.

누군가 당신의 브랜드를 언급했지만 사이트로 들어가는 링크를 포함하지 않는 경우에, 링크를 연결해주는 것은 중요한 기회입니다. 
글쓴이는 이미 당신의 비즈니스에 참여하고 있으므로 간단히 링크를 추가해줄 수 있는지 문의하세요.

어떤 글에서 브랜드의 언급을 어디서 했는지 찾는 건 매우 쉽습니다.
브랜드 이름에 대한 알림을 설정하면 웹 어디에서나 언급될 때마다 알림을 받습니다.
알림> 멘션> 알림 추가> 검색어 상자에 브랜드 이름 입력> 빈도 설정> 추가

특정 단어가 언급된 글이 생길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50. 새 블로그를 만드는데 부끄러워하지 마세요. 블로그는 시간이 지나면 점점 성장할 것입니다!

사람들은 게스트 글쓰기와 관련하여 권위가 높은 사이트에서 링크를 만들기를 선호할 겁니다.
하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아요.
왜냐하면 대부분 모든 사람들이 권위도 높은 동일한 웹 사이트에서 링크를 만들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새로운 웹 사이트에 게스트 글을 올리는 것이 훨씬 쉬울 것이에요.

(이 경우 남들과 동일하게 링크를 만들고 차별적으로 다른 사이트에 추가로 백링크를 만든다고 생각하는 게 맞겠네요.)

웹 사이트가 신규이고 당장은 적은 트래픽을 만든다고 해서 걱정하지 마세요. 시간이 지나면 신생 사이트들도 성장해갈 것입니다.

게스트 글 작성 시 명심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을 정리드릴게요. 

1. 관련성이 중요합니다. 사이트와 사이트 사이에 잠재 고객이 없다면 굳이 글을 쓰지 않아도 됩니다.
2. 모든 방문자들의 활동성이 가장 중요합니다. (신규 사이트를 만들 때에도 동일합니다.)

3. 게시물 본문에 정확히 일치하는 앵커 텍스트 링크를 너무 많이 포함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4. 바이오에 브랜드 또는 노출된 URL 링크를 포함시키십시오 (앵커 텍스트 링크를 사용하지 마세요!).

참고 자료: 게스트 블로그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영문)

 

51. 당신의 저작권이 있는 자료의 사용에 대한 협의를 하세요. (예, 링크를 의미합니다!)

누군가 허락 없이 당신의 이미지 중 하나를 사용하는 경우 글을 내리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것보다는 양쪽 모두를 위해 링크만 삭제하도록 요청하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52. 내부 링크를 추가하여 당신의 최고의 글에 부스트를 더해보세요.

최고의 콘텐츠를 빠르게 향상하고 싶으세요?
그러면 다른 페이지 중에서 UR (URL 등급)이 높은 페이지로부터 내부 링크를 추가하세요.
Google Search Console에서 Search Analytics 보고서를 사용하면 어떤 내부 콘텐츠가 가장 노출이 잘되고 있는지 찾을 수 있습니다.

하는 방법:
노출 별로 정렬된 검색 분석 보고서를 사용하여 노출 수가 많고 평균 검색 위치가 +11 이상인 키워드를 찾으세요..

검색 트래픽> 검색 분석> 노출 수 + 게재 순위> 노출 별 정렬

서치콘솔로 어떤 페이지가 노출이 잘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런 페이지에 내부 링크를 추가하면 키워드를 상위 10위로 올리고 트래픽을 즉시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추천 자료 : SEO에 대한 내부 링크 : 실행 가능한 안내서(영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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