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촉? 제촉? 뭐가 맞는거죠?

2020년 12월 04일 by 잡다구리89

    재촉? 제촉? 뭐가 맞는거죠? 목차

재촉? 제촉? 뭐가 맞는 걸까요?

 

아! 제촉하지마! or 아! 재촉하지마!

어느 게 맞는 걸까요? ㅎㅎ

 

이 '애'와 '에'의 구분은 정말 알듯 말 듯 한 게 헷갈리는 말이네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반응형

"재촉하지 마!"가 맞습니다~

네이버 사전에는 이렇게 나와 있어요. 

재촉: 어떤 일을 빨리 하도록 조름 

 

'제촉'이라 검색하면 "제촉이 아니라 재촉이에요~" 하는 글들이 우르르 나와요.

저 말고 많은 분들이 재촉과 제촉을 헷갈리시는 거 같아요 ㅋㅋㅋ

 

이렇게 검색을 해보시고 이 글을 보셨으니 다음번에는 '재촉'인 거 기억하시고 쓰시기 바랄게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다른 글 보러가기~:

 

대추하다? 자몽하다? "00하다~" 귀여운 우리말 ㅋㅋㅋ

대추하다? 자몽하다? 뭐지 이 귀여운 우리말? ㅋㅋ 여러분 대추하다? 자몽하다? 가 무슨 뜻인지 아세요? ㅋㅋㅋ 최근에 네이버 실검에 떠서 들어가 봤던 기억이 나서 다른 말들도 "00 하다"로 검색

anyeverything.tistory.com

 

되요와 돼요의 차이점, 'ㅚ'랑 'ㅙ' 진짜 햇갈려요!!!

되 돼 / 안되 안돼 / 안되요 안돼요 제가 평소에 책을 가까이하지 않다 보니 글을 쓸 때 맞춤법이 틀릴 때가 너무나 많아요. 지금 쓰고 있는 글들도 마지막에 맞춤법 검사작업을 하지 않으면 빨

an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