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최적화 팁(SEO), 콘텐츠 판매하기! (18~21)

2020년 06월 05일 by 잡다구리89

    검색 최적화 팁(SEO), 콘텐츠 판매하기! (18~21) 목차

검색 최적화 팁(SEO), 매력적인 75 실행 가능한 방법!(18~21)을 안내해 드립니다.

광고 배치에 대한 팁도 알려주네요. 글을 읽는 유저들을 불편하게 만드는 방식은 구글도 체크하고 있나 봅니다. 

 

첫 번째 글부터 보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IT] - 검색 최적화 팁, 매력적인 75 실행 가능한 방법!(1~2)

 

출처 및 원본 : https://ahrefs.com/blog/seo-tips/

 

 

18. 메타 태그 잘림을 방지하여 CTR(클릭률) 증가

 

제목 태그는 데스크톱 검색 결과에서 512px로 표시된 후 잘립니다.

꽤나 불편하네요…

메타 설명 또한 비슷합니다. 일반적으로 약 923px에서 잘립니다.

Again, pretty sucky…

But aside from looking bad, truncation can have a massive impact on your CTR’s…and not a positive one.

So, keep your title tags around 512px and meta descriptions around 923px (maximum) to minimise truncation in the search results. A good rule of thumb is keep your title tags <55 characters and meta descriptions <155.

꽤나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죠.

 

하지만 위의 예시처럼 글이 잘려 있는 모습이 보기 좋지 않으니 CTR(클릭률)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좋은 게 아니죠.

따라서 검색 결과에서 잘림을 최소화하려면 제목 태그를 약 512px, 메타 설명을 약 923px (최대)로 유지하셔야 해요. 일반적으로(구글에서) 제목은 <55 자, 디스크립션은 <155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19. 메타 설명으로 당신의 콘텐츠 판매하세요.

 

메타 설명은 검색 결과에서 광고와 같습니다.

 

항상 표시되는 것은 아니지만, (때로는 Google이 당신의 페이지에서 검색어와 더 잘 맞는 텍스트를 선택합니다) 제대로 작성된 설명은 추가 클릭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의 각 페이지에 대해 고유하고 강력한 메타 설명을 작성하여 글의 특별한 가치를 보여주고  클릭을 유도하세요.(한글로 번역하기 복잡한 용어가 있어 두리뭉실합니다.)

 

추천 자료 : SERP를 흔드는 메타 설명 작성을 위한 7 가지 SEO 전술(SEO Tactics for Writing Meta Descriptions That Rock the SERPs)

 

하지만.

하루에 모든 것을 바꾸지 마세요.

CTR을 최적화하기 위해 여러 메타 설명 형식으로 일부만 조금씩 테스트하세요.

예를 들어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경우, 설명에 제품 가격을 포함시키려고 시도할 수 있겠네요.

계속해서 클릭 유도를 테스트하고 최적화해보세요.

 

추천 독서 : 메타 키워드 마술(Meta keyword magic): SEO에 대한 생각은 줄이고 클릭 연결에 대해 더 많이 생각하기

 

20. 콘텐츠에 우선순위 정하기

 

사람들이 왜 귀하의 웹 사이트를 방문합니까? 글을 보기 위해서죠?

따라서 방문자가 페이지를 검색한 후 몇 초 안에 방문자가 원하는 것을 찾을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최소한 사용자가 스크롤하지 않아도 제목이 표시되어야 합니다.

 

추천 자료 : 페이지 레이아웃 알고리즘 개선(Page layout algorithm improvement)

 

또한 다음과 같이 콘텐츠에서 포커스를 벗어나게 할 요소를 피해야 합니다.

 

   1. '접은 곳 위에 있는'광고: 솔직하게 글을 읽은 입장에서 광고는 짜증 납니다. Google은 유저들을 성가시게 하는 것을 좋게 여기지 않습니다.

    2. 성가신 팝업 : 적응형에 좋지요? 확실한 너무 많은 팝업은 유저들로 하여금 뒤로 가기 버튼을 누르게끔 만듭니다. 또한 팝업을 쉽게 닫을 수 있어 유저들이  화내지 않도록 하세요. 늦게 뜨게 하거나, 사람들이 나가기 직전에 뜨는 팝업이 가장 좋습니다.

    3. 전면 광고 : Google은 전면 광고를 게재하는 사이트를 휴대 기기 사용자에게 불편함을 줄 수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따라서 삽입 광고, 특히 사용자가 페이지를 방문하자마자 콘텐츠를 읽지 못하게 하는 삽입 광고는 조심해야 합니다.

 

권장 자료 : 전면 광고에 대한 Google의 새로운 정책에서 살아 남기(Surviving Google’s New Policy Against Interstitial Ads)

 

21. 모든 장치에서 웹 사이트가 멋지게 보이도록 하십시오 :

웹 사이트는 다양한 장치, 운영 체제 및 화면 크기에서 작동해야 합니다.

다시 말해 모바일 최적화를 하셔야 합니다!

 

출처 : We Are Social

접속하기 어려운 사용자도 들어올 수 있어야 합니다.

Google의 모바일 우선 색인이 곧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며,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우선순위를 이쪽으로 먼저 두세요.

 

다음 글 이어서 보기

[IT] - 검색 최적화 팁(SEO), 매력적인 75 실행 가능한 방법!(2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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