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최적화 팁(SEO), 타이틀 잘 만들기! (15~17)

2020년 06월 05일 by 잡다구리89

    검색 최적화 팁(SEO), 타이틀 잘 만들기! (15~17) 목차

검색 최적화 팁(SEO), 매력적인 75 실행 가능한 방법!(15~17)을 안내해 드립니다.

이번에는 3번째 영역인 온 페이지 최적화에 대해서 안내를 해 주네요. 읽어보니 글 쓰는 모두가 1페이지 상단에 노출되기 원하는데, 그런 경쟁 속에서 전략을 잘 짜야한다는 생각을 하게 만드네요. 

참고 자료 링크들이 많은데 이 자료 번역은 시간이 되는 대로 작업해보겠습니다.

 

첫 번째 글부터 보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IT] - 검색 최적화 팁, 매력적인 75 실행 가능한 방법!(1~2)

 

출처 및 원본 : https://ahrefs.com/blog/seo-tips/

 

C. 온 페이지 SEO

훌륭한 콘텐츠가 전부는 아닙니다…

Google 한테 잘 보이는 것만큼 사람들도 잘 볼 수 있도록 최적화해야 합니다.

적절한 페이지 최적화가 없으면 최고의 콘텐츠도 실패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보여드리는 팁을 구현하려면 Yoast의 무료 SEO 플러그인 (WordPress를 사용하시는 경우)을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워드프레스 요스트 기능

참고 사항. 표준 URL 설정, 사이트와 Google Search Console 통합 등과 같은 고급 작업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youtu.be/jN_xx9jGDVc (영상이 보이지 않네요. 링크 클릭해서 유튜브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WordPress SEO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십니까?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온 페이지 SEO 팁을 따라 해 보세요!

 

15. 페이지의 제목 태그에 주요 키워드를 포함시키십시오 (그리고 다른 중요한 장소들도요!) 

 

제목 태그에 키워드가 나타나지 않고 페이지 순위가 매겨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링크가 거의 모든 것보다 우선합니다).

그러나 제목 태그의 키워드와 순위 간에는 여전히 중요한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타이틀에 키워드가 얼마나 들어가 있는지 분석표

 

따라서 사이트의 모든 페이지에 고유 한 제목 태그가 있고 기본 키워드가 한 번 포함되도록 하세요.

두 번이 아니라… 한 번만!

 

메타 설명 및 H1 태그도 동일한 작업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지 당 하나의 메타 설명과 H1을 포함합니다. 이상적으로는 타깃 키워드도 포함됩니다 (이건 그렇게 중요하지는 않아요).

하지만 이걸 너무 의식하지는 마세요.

예를 들어 블로그 게시물을 작성하는 경우 H1 태그는 일반적으로 게시물의 제목을 따라갑니다. 불필요하게 키워드를 따로 넣을 필요는 없습니다.

 

16. 검색하는 사람들이 클릭할 수밖에 없는 멋진 타이틀을 작성하세요.(그리고 더 많은 클릭을 얻으세요.)

 

검색 결과 3위에 위치하지만 클릭수를 얻길 원하십니까?

그런 검색하는 사람들의 클릭을 끌어드리는 유혹하는 제목을 만드세요.

 

겨우 55 자만 가지고 제목을 만들 수 있지만, 조금만 신경 쓴다면 거기에서 많은 것을 짜낼 수 있습니다.

설득력 있게, 주의를 끌게, 감정을 자극하도록 만드세요.

어떻게 하는지 아이디어가 필요하면 Facebook의 바이럴 마케팅성 사이트를 살펴보십시오. 이 사람들은 매우 높은 클릭률에 의존하기에 최고의 예시를 보여 줄 것입니다.

 

예를 들어 Upworthy는 모든 게시물을 만들기 전에 25 개의 제목을 쓴 다음 최종 결정을 내리기 전에 2 ~ 3번 테스트해서 만듭니다.

Upworthy 예시

꼭 이 정도로 할 필요는 없지만, 어떤 식인지 아이디어는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 또 다른 팁이 있습니다…

키워드 검색 결과 모든 페이지 제목들이 특정 형식을 비슷하게 따르고 있다면, 뭔가 다른 점이 있도록 하면 남들보다 두드러질 수 있습니다. 그렇게 돋보이게 되면 클릭이 추가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말 멋진 점은… 클릭률이 높아지면 순위도 향상될 것입니다.(UX라고 유저 경험 데이터 또한 순위 결정에 영향을 주는데, 후반에 있는 글이 사람들이 클릭을 많이 하고 오래 본다면 상위로 올려주는 식이에요)

 

매력적인 타이틀을 내기 위한 팁이 더 필요하십니까?

 

Sam Oh의 동영상 :The Top 10 On-Page SEO Plays in 2018 (Backed by Data). 를확인하십시오.

https://youtu.be/ZWiNz-7gZ24

 

추천 자료: 제목 태그 CTR을 20 % 향상하는 방법(How To Improve Title Tag CTR By 20%)

 

 

 

17.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를 운영합니까? 상품 제목에 '구매 의도'를 타게팅하는 키워드 추가해서 판매를 늘려보세요.

온라인 쇼핑몰 상점을 운영한다면 '구매' 페이지에 있는 고객을 붙잡아야 할 겁니다.

예를 들어 '보라색 드레스'를 검색하는 사람은 아래와 같은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리뷰

보라색 드레스 사진

보라색 드레스가 무엇인지에 대한 정보

 

분명 '보라색 드레스 구매(사기)'를 검색하는 사람이 구매할 가능성이 훨씬 높습니다.

 제목에 '구매(사기)'와 같은 단어를 추가하면 이러한  유력한 잠재 고객을 더 많이 잡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에 사용하고 싶은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품 이름} 인터넷 구매"

 

이 제목의 깔끔한 점은 템플릿을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수천 개의 제품에 대한 사용자 지정 제목을 작성해야 하는 번거 로움을 덜어줍니다!

추천 자료 : 전자 상거래 SEO 가이드

 

 

추천 자료 : 온라인 쇼핑몰 SEO 가이드(Ecommerce SEO Guide)

 

다음 글 이어서 보기

[IT] - 검색 최적화 팁(SEO), 매력적인 75 실행 가능한 방법!(1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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