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원격제어 프로그램 비교 추천! 코로나 재택근무, 집에서 일하기.

by 잡다구리89 2020. 3. 26.
반응형

원격제어 프로그램 비교 추천! 

 

이번 코로나19 바이러스때문에 많은 분들이 자가격리와 어쩔수 없이 재택근무를 하면서 혼란스러운 세상이됐습니다. 

 

재택근무를 한다면 집에서 회사의 컴퓨터에 접속해서 작업을 해야하기에 원격제어 프로그램은 필수가 되버렸습니다. 

웹 기반으로 작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큰 문제가 자료 열람이나 회사 시스템에 어쩔 수 없이 회사 컴퓨터로만 할 수 있는 작업이 있기에 집에서 회사 컴퓨터에 접속해야 하는 경우가 있지요.

(반대로 회사에서 집에있는 컴퓨터에 접속할 경우도 이겠습니다.)

 

원격프로그램을 처음 알아보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4가지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프로그램 순으로 정리했습니다.

 

또한 저는 주로 문서 작업을 하면서 대량의 정보를 여기 저기로 옮겨야 하는 작업을 주로 합니다. 따라서 글을 복붙하고 문서파일들을 수시로 열고 닫고를 하는 작업을 하기에 가장 원활한 반응속도를 중점으로 찾아보았습니다.


 

1. 팀뷰어(Teamviewer)  https://www.teamviewer.com/

 

TeamViewer – 원격지원, 원격접속, 서비스 데스크, 온라인 협업과 회의

TeamViewer의 원격 데스크탑 접속 솔루션: 원격 컴퓨터에 연결하고 원격 지원 및 온라인 협업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개인용은 무료입니다!

www.teamviewer.com

장점: 

빠른속도, 원활한 접속, 접속시 반응속도 매끄러움, 모니터 연결 X

 

단점:

개인이 1대만 접속해서 사용하는것은 문제 없으나 2~3대 이상 접속하고 여러명이 이용하면 기업으로 인식하고 요금제사용을 해야함. 그 비용이 상당히 비쌈.

 

가장 유명한 원격제어 프로그램 팀뷰어 입니다.

얼마전까지 저도 사용한 프로그램이고요 장점이 많은 프로그램입니다. 

다만 복수의 컴퓨터를 사용하는 유저에게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게 하는데 그 비용이 좀 많이 들어갑니다.

 

팀뷰어 설치 가이드 및 꿀팁 보러가기

 

2. 애니데스크(Anydesk) https://anydesk.com/

 

The Fast Remote Desktop Application – AnyDesk

Discover AnyDesk, the secure & intuitive remote desktop software, and take advantage of the application's innovative features!

anydesk.com

장점: 

빠른속도, 간편한 설치 및 접속, 접속시 반응속도 매끄러움, 팀뷰어와 비교해 저렴함 유료버전(주소록 추가기능), 무료버전으로도 충분히 원활한 작업 가능

 

단점:

모니터를 연결해야 화면 송출이가능 함(없어도 되는 컴퓨터가있고, 안되는 컴퓨터가 있어서 그 기준을 알 수 없음), 무료버전일경우 자기 컴퓨터 리스트를 생성할 수없음(커버 가능)

 

팀뷰어를 떠나보내고 새롭게 애용중인 프로그램 애니데스크입니다. 

설치과정, 접속속도 등 팀뷰어를 능가하는 빠르기를 자랑합니다.(접속시간이 거의 없는듯한 속도입니다.) 팀뷰어보다 모든면에서 빠릿빠릿합니다. 빠른게 최고에요. 

 

무료버전일때 아쉬운 점은 주소록을 이용할 수 없어서 복수의 컴퓨터를 사용하는 분들께는 조금 번거럽더라도 각 컴퓨터들 접속 주소(9자리 번호)를 따로 메모해두셔야 합니다. 이건 바탕화면에 메모장에 적어놔도 충분히 커버할 수 있지요. 굳이 유료버전으로 이용하지 않아도 작업에는 문제없습니다. 

 

인터페이스등이 조금 아쉽지만, 유료로 팀뷰어 쓰시는 분들께도 애니데스크는 한번 사용해보시고 쓸만하시면 비용을 줄이실 수 있을거에요.

 

애니데스크 화면송출 안되는 이유, 해결 방법 보러가기

[IT] - 원격제어 화면이 안보이는 현상, 해결방법은? 더미 플러그( Dummy HDMI)

 

 

3. 구글 크롬 원격제어(Google Chrome 원격 데스크톱)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chrome-remote-desktop/gbchcmhmhahfdphkhkmpfmihenigjmpp?hl=ko

 

Chrome 원격 데스크톱

다른 컴퓨터에 액세스하거나 다른 사용자가 인터넷을 통해 안전하게 내 컴퓨터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chrome.google.com

장점: 

쉬운 설치.... 끝???

 

단점:

느리다. 끝.

 

 

사실 팀뷰어에서 넘어오려고 생각하면 가장 먼저 찾은것이 크롬 원격 데스크톱이었는데요. 

크롬 아이디로 접속해서 에드온만 설치해주면 다른 컴퓨터 들어가서 크롬에 로그인만 해주면 에드온이 저절로 설치되서 아주아주 간편했습니다. 

 

하지만 속도가... 느려서 속터져서 바로 지웠습니다. 에드온 리뷰에 들어가보니 버벅거리는 문제가 대부분 동일하게 발생하는걸로 리뷰를 남겼더군요. 

 

그래서, 지웠습니다. 원격제어 작업하면서 가장 중요한건 속도에요. ㅜㅡㅜ

 

4. 윈도우 원격 데스크톱 연결(이건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이라 사용 가이드 링크 입니다.)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17463/windows-7-connect-to-another-computer-remote-desktop-connection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17463/windows-7-connect-to-another-computer-remote-desktop-connection

쿠키가 사용되고 있지 않습니다. 쿠키를 사용하고 페이지를 새로 고치세요.

support.microsoft.com

장점: 

윈도우 사용자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단점:

어떻게 하는지 모르면 말짱 소용없다.

 

이걸 해보려 했으나.... 구글, 네이버, 유투브 등 모든 지식인들의 힘을 빌어 따라 해봤지만 저는 실패했습니다. 뭐가 문제일까요. 이걸 알아두면 위에 모든 프로그램들을 사용 못하게 되더라도 바로 이걸로 접속해서 작업을 할 수 있을텐데 저의 두뇌로는 어디가 문제여서 접속이 안되는지 모르겠더라고요....

 

역시 더블 클릭 한번이면 접속 할수있는 남들이 만들어둔 좋은 프로그렘을 이용해야겠습니다.

 


한번씩 설치해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프로그렘을 쓰시면 되겠습니다. 1개의 컴퓨터만 원격제어로 사용하신다면 팀뷰어가 무난하고 좋을것입니다. 2대 이상이라면 애니데스크 추천 합니다! 

 

[IT] - 애니데스크(Anydesk), 팀뷰어(TeamViewer)를 버리고 찾은 차선책? 아니 최선책!

[IT] - 팀뷰어 꿀팁, 6개월 사용 후기 - 재택근무 꿀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