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크린콜! 코로나 살균? 가정용 살균제로 써도 되나?

2020년 11월 26일 by 잡다구리89

    바이오크린콜! 코로나 살균? 가정용 살균제로 써도 되나? 목차

가정용 소독제? 

바이오크린콜, 가정용 살균제로 써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좀 투덜거리는 글을 써봅니다...

정말 안녕하세요?

하아.... 요즘 코로나 재유행으로 거리두기도 올라가고, 확진자는 1000명이 넘어가고 연말은 다가오고!!!

정말 이 지긋지긋한 코로나 언제 끝날지 또 백신은 정말 효과가 있을지 모르는 이 불안감에 너무 싫네요..

 

저는 코로나 이전에도 집에서만 일하는 직업이라 평소 생활에는 아무런 불편이 없었고, 11월에 결혼식만 무사히 치르자 하면서 지내왔었어요. 

 

그러다 10월달에 거리두기 1단계 떨어지면서

와 살았다~ 드디어 끝났구나~ 하면서 결혼식도 무사히 마쳤습니다. 

 

그런데 진짜 아니길 바랬는데 코로나 재확산이 시작됐네요. 

 

1000명이라니...

유럽 등 해외에선 하루 몇만 명씩 나오는 것과 비교하면 적은 수치이지만.

이젠 정말 불안해서 더 밖에 못 나가겠고, 뉴스로 백신이 나왔다는 소식보다 확진자가 늘어났다는 소식이 더 공포스럽게 다가옵니다.

 

이게 사람들이 거리두기 떨어지면서 마스크 착용이랑 손 소독하기, 거리두기, 대화하지 않기 등을 좀 소홀히 한 게 있을 거 같아요....

 

다시 한번 제 건강 제가 챙겨야겠습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ㅎ

 

유투브에서 이런저런 코로나 뉴스 보다가, 방역하는 뉴스를 봤는데, 관련 뉴스로 세스코가 방역하는 알코올 제품을 승인 안 받고 썼다고 하면서 다루더라고요.

 

바이오크린액이라는 제품인데, 6개월 전의 뉴스인데 오늘 검색해보니 아직도 승인이 났다는 뉴스나 글이 안 보이네요. 

여전히 승인안받고 땡인가 봅니다. 

 

이런저런 코로나 소독제 검색을 해보다가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가 뜨길래 보니까 

'바이오크린콜'이라는 제품이 관련 키워드로 뜨더라고요. 

아무래도 세스코가 논란을 만든 '바이오크린액'이라는 키워드와 한 글자 차이여서 그런가 싶었는데, 제품 내용을 보니까 상당히 괜찮은 소독제더라고요.

 

가정에서 쓰는데 문제없는 제품이라고 홍보를하는데, 

홍보내용은 아래 정리해봤어요.

 

'쌀, 보리, 옥수수 등을 발효시킨 발효 알코올을 주성분으로 제조합니다.'

'발효 알코올에 자몽 종자추출물이나 키토산을 첨가하여 알코올보다 살균력이 높으며, 알코올 증발 이후에도 지속적인 항균효과가 있습니다.'

'각종 세균 살균력 99.99%'

'과일 및 채소의 농약 잔여물 제거'

'식물 및 기구의 살균 소독'

'주방용품의 소독 및 청결유지'

'약간의 탈취 효과'

 

 

홍보내용을 좀 살펴보면, 

1. 곡물 발효 알콜이다!

-사실 이건 대부분 알코올(인체에 무해한 에탄올)이 사탕수수나, 곡물들의 발효과정을 이용해서 만드는 바이오에탄올이라 특별한 부분은 아닌거 같아요. 

2. 알코올보다 살균력이 높으며?

- 알콜 농도가 75%면 권장 수치인 60%보다 넉넉히 높기에 살균력은 이미 충분할 거 같고요.

 

 

3. 과일 및 채소의 농약 잔여물 제거

- 이건 좀 고려해볼 만한데, 이전에는 베이킹소다로 씻어라, 소주로 씻어라, 최근에는 물이 담가 뒀다 씻어라 등으로 여러 방법들이 나오는데요. 

알코올로 제거되는 것은 왁스, 방부제, 살충제 등이 제거된다고 해요. 그 외의 농약성분 등은 물에 담가 두는 것으로도 충분이 제거가 된다고 하니, 농약을 제거보다는 코팅 등을 제거하는 데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4. 소독효과, 탈취효과

- 알코올이 하는 역할이 소독이랑 탈취니 맞는 소리네요 ㅋㅋ

 

 

 

네이버에 바이오크린콜 검색하면 분무기랑 1L 리필 용해서 5천 원 안되게 구매할 수 있네요. 

 

다른 가정용 소독제도 많긴한데,

블로그에서 집 청소하는 '남편'분들이 이제품을 추천하는 글들이 많더라고요.

남자들이 청소에 추천을 한다???

=

다 이유가 있을꺼다.

->

주문한다.

 

 

제가 돈 주고 이런 거 사본적 없는데.

이번 확진자 폭증 사태가 사그러 들 때까지는 이거 좀 써서 집안에도 소독을 하면서 겨울 지낼까 합니다. 

 

내가 살면서 집안 소독을 하고 싶은 날이 올 줄이야.... 하 코로나 좀 사라졌으면..ㅜㅜ 

 

고생하는 의료진들 생각하면 안타깝기만 하네요.

여러분들도 코로나 조심하시고요. 

부디 건강히 새해맞이하시길 바랍니다.

 

다른글 보러가기~:

[국내 이슈] - 완치는 없나? 무서운 코로나 후유증 (코로나19 후유증 종류)

 

완치는 없나? 무서운 코로나 후유증 (코로나19 후유증 종류)

완치 이후에도 무서운 코로나 후유증 알아보아요 코로나 확진자가 늘어나는 요즘, 부디 확진자와 동선이 겹치지 않기만을 바라며 다들 지내시고 있으시죠? 코로나 걸리는 거도 무섭지만 완치

anyeverything.tistory.com

[국내 이슈] - 코로나19 전파자 구상권 청구, 구상권이 뭐지?

 

코로나19 전파자 구상권 청구, 구상권이 뭐지?

코로나 19 검사 시 동선 숨기면 구상권 청구! 코로나 19에 감염된 사람들 중 일부 무책임한 사람들이 동선을 숨기거나 방역 수칙을 지키지 않아서 점점 더 상황이 악화되고 있네요. 거리두기 3단

anyeverything.tistory.com

[국내 이슈] - 코로나19 증상, 열이 올라오면 의심해보세요!

 

코로나19 증상, 열이 올라오면 의심해보세요!

코로나 19에 걸리면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들 코로나 19!!! 지긋지긋한 이놈의 바이러스는 언제 끝날 런지... 제발 백신 빨리나 와서 종결됐으면 좋겠어요. ㅜㅡㅜ 그래도 종결되기 전까지는 조

anyeverything.tistory.com

 

 

반응형